野 "관보게재 유보는 시간벌기 꼼수"

입력 2008. 6. 2. 20:17 수정 2008. 6. 2. 20: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등원거부 기조 유지할듯

(서울=연합뉴스) 신지홍 송수경 기자 = 야권은 2일 정부가 미국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의 관보 게재를 전격 유보했지만 재협상이 전제되지 않는 것이라면 시간벌기를 위한 '꼼수'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통합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나라당과 정부가 6.4 재보선을 앞두고 짜고치는 쇼를 하고 있다"며 "고시를 철회하고 재협상한다는 이야기를 해야지 이런 식의 짜고치는 작태는 재협상은 안하지만 선거에는 이겨보겠다는 꼼수에서 나온 것"이라고 비난했다.

차 대변인은 경색 국면을 풀기 위해서는 "고시 철회와 재협상이 유일한 길"이라는 당론도 재확인했다.

같은당 서갑원 원내 수석부대표도 "개원식을 위한 2-3일 연기라면 국민을 또 한차례 우롱하는 것"이라며 "관보 게재 연기는 미봉책에 불과하며 고시 철회와 재협상만이 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입장에 따라 민주당은 5일로 예정된 국회 개원식 참석을 보이콧하고 원구성 협상에도 응하지 않는다는 강경 기조를 유지키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은 3일 의총에서 최종 입장을 정리할 방침이다.

자유선진당 권선택 원내대표는 브리핑을 통해 관보게재를 유보한 것 자체는 "다행"이라면서도 "단순 유보가 아니라 재협상을 위한 유보가 돼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 "관보게재를 연기해 다시 하는 것이라면 저급하기 짝이 없는 꼼수정치"라며 "유보한 만큼 즉각 재협상에 착수하라"고 촉구했다.

창조한국당 김석수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일시적으로 국민의 분노를 잠재우기 위한 호도책이라면 아직도 민의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진보신당 이지안 부대변인은 "여론이 불리하니 재보선 이후로 일단 미루겠다는 이명박 정권의 얕은 꼼수로 보인다"며 "고시 유보가 아니라 중단을 하라"고 촉구했다.

shin@yna.co.kr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