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줌마를 위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2010. 4. 5. 09: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 안의 디지털 세상'이라는 광고 카피가 요즘처럼 절실히 와 닿은 때도 없다. 아이폰이 가져온 이 별천지가 과연 주부들의 세상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까?

Yoga trainer Lite (무료)집에서 간단하게 요가를 따라할 수 있는 요가 강좌 애플리케이션. 짧게는 10분부터 길게는 90분까지 소요되는 핫 요가, 임산부를 위한 요가 등 코스별로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동작을 자세하게 설명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look Nailz-Bary M (무료)주부에게 네일아트는 기분을 전환하는 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작은 사치'다. 레오퍼드 무늬, 투톤 컬러 바르기 등 숍에서만 받던 손톱 관리를 집에서도 따라해볼 수 있도록 네일 아티스트 Bary M이 네일아트 강의를 진행한다.

Oh my Chef (무료)원하는 메뉴의 레시피 검색뿐 아니라, 집 안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입력하면 해당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찾아 레시피를 제공한다. 사야 할 재료를 미리 체크하여 장바구니에 담아두면 실제 장을 볼 때 메모장 역할을 해준다.

Eggmon (무료)제품에 부착된 바코드를 카메라로 찍어 인식시키면 제품의 정보, 사진과 함께 최저 가격 정보를 표시해준다. 한푼이라도 아낄 줄 아는 알뜰 주부라면 꼭 구비해야 할 애플리케이션.

라면타이머 (무료)국내 대표 라면 제조사의 제품들을 '꼬들면' '보통면' '통통면' 등 사용자의 면발 취향별로 나누어 가열시간, 불의 세기, 물의 양 등의 조리법을 제공한다. 알고 싶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칼로리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라면의 종류는 용기면, 봉지면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국수나 비빔면, 삶은 달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Period Tracker Lite (무료)생리주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생리 날짜, 생리통이나 생리혈 양 등의 증상을 체크하면 생리주기 및 배란일, 임신 가능 날짜 등을 알려준다.

Hairstyle Lite (무료)미용실을 가는 건 때론 엄청난 위험을 동반한다. 결과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헤어스타일을 바꾸기 전 하고 싶은 스타일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볼 수 있다. 자신의 사진을 찍은 뒤 원하는 스타일과 헤어 컬러 등을 선택·응용하면 된다. 스타일 관리 요령도 설명되어 있어 꽤 유용하다.

I need Coffee (무료)마시고 싶은 커피 브랜드를 고르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해당 커피 체인점의 위치와 거리, 주소와 전화번호 정보를 표시해준다. 카메라 영상으로 위치를 실시간으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아무리 심각한 '길치'라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Yop ($0.99)일명 아이폰 만보계. 아이폰에 내장된 동작 인식 센서가 걷거나 뛰는 동작을 분석해 월별, 일자별, 시간별 소모 칼로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시간, 칼로리 모드별로 목표치를 지정할 수 있으니 퍼스널 트레이너가 따로 없다.

Seoul Bus (무료)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의 버스 정보를 제공한다. 기다리는 버스의 운행 정보와 예상 도착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어 무턱대고 땡볕에 서서 얼굴을 그을릴 필요가 없다. 자신의 위치 정보를 승인하면 주변 정류소 위치와 경유하는 버스 번호도 알 수 있다.

Hello Vino (무료)와인에 대한 지식 하나 없이도 '잘난 척' 좀 할 수 있는 와인 초보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데이트, 파티, 접대, 선물 등 상황에 맞는 와인을 추천해준다. 선물용의 경우 직장 상사, 친구 등 상대에 따라 추천 와인이 달라진다.

My Account Book (무료)아이팟용 무료 가계부. 작성 후 구글이나 이메일로 전송해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일간, 주간 계좌별 예산 리포트와 내역들이 막대그래프 형식으로 표시되어 가계 경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기획 | 김현명 기자 사진 | 김남용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